목록으로
기도와 영성
왜 손을 들고 기도하나요?
0명이 봤어요0명이 좋아해요
좋은 질문이에요.
손을 드는 건 정해진 규칙이 아니라, 마음을 하나님께 활짝 여는 자연스러운 표현이에요 (시편 63:4).
성경에서 손을 드는 모습은 도움을 구하는 간절함이자 감사와 항복의 표시였어요.
이는 온 마음을 다해 향하는 몸짓이에요 (디모데전서 2:8).
꼭 손을 들어야만 하는 건 아니니 부담 갖지 마세요.
편한 자세로 같이 천천히 다가가요.
관련 성경 구절
시편 63:4
그러므로 나는 평생토록 주님을 찬양하며, 주님의 이름을 부르며 두 손을 들어 기도하겠습니다.
개역한글 원문 ▾
이러므로 내 평생에 주를 송축하며 주의 이름으로 인하여 내 손을 들리이다
디모데전서 2:8
나는 어디서나 사람들이 화내거나 다투지 말고, 깨끗한 손을 들어 기도하기를 바랍니다.
개역한글 원문 ▾
그러므로 각처에서 남자들이 분노와 다툼이 없이 거룩한 손을 들어 기도하기를 원하노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