목록으로
예수님과 구원

왜 기독교만 진리라고 하나요?

0명이 봤어요0명이 좋아해요

정말 중요한 질문이에요.
기독교가 '진리'라고 말하는 이유는 다른 종교를 깎아내리려는 게 아니라, 예수님이 직접 **"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"**라고 말씀하셨기 때문이에요 (요한복음 14:6).

다른 종교는 '어떻게 살아야 하는가'를 가르치지만, 기독교는 하나님이 먼저 우리에게 다가오신 이야기예요.
사람의 노력이 아니라 하나님의 사랑으로 시작된다는 점이 달라요 (요한일서 4:10).

조급하게 결론 내리지 않아도 괜찮아요.
함께 천천히 살펴볼까요?

관련 성경 구절

요한복음 14:6

예수님이 말씀하셨어요. 내가 바로 길이고, 진리이며, 생명이에요. 나를 통하지 않고는 누구도 아버지께 갈 수 없어요.

개역한글 원문 ▾

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

요한일서 4:10

사랑은 여기에 있어요.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라, 하나님이 먼저 우리를 사랑하셔서 그분의 아들을 보내주신 거예요.

개역한글 원문 ▾

사랑은 여기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위하여 화목제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니라

사도행전 4:12

다른 누구에게서도 구원을 얻을 수 없어요. 하늘 아래 우리가 구원받을 수 있는 다른 이름은 주어지지 않았거든요.

개역한글 원문 ▾

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