목록으로
성경

성경을 끝까지 다 읽어야 하나요?

1명이 봤어요0명이 좋아해요

정말 좋은 질문이에요.
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꼭 처음부터 끝까지 다 읽지 않아도 괜찮아요.
성경은 점수를 매기는 책이 아니라 하나님을 만나는 통로거든요 (요한복음 5:39).

많은 분들이 복음서나 시편처럼 마음에 와닿는 곳부터 시작해요.
조금씩이라도 꾸준히 묵상하며 읽는 것이 한 번에 완독하는 것보다 더 값져요 (시편 1:2).

부담 내려놓고 같이 천천히 걸어가요.

관련 성경 구절

요한복음 5:39

너희가 성경 속에서 영원한 생명을 찾으려 부지런히 살피는데, 바로 그 성경이 나를 증언하고 있단다.

개역한글 원문 ▾

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

시편 1:2

오직 그는 주님의 말씀을 즐거워하며, 밤낮으로 그 말씀을 깊이 묵상하는 사람이다.

개역한글 원문 ▾

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 자로다

디모데후서 3:16

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된 것으로, 가르치고 바로잡으며 의롭게 살도록 훈련하는 데 유익합니다.

개역한글 원문 ▾

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