목록으로
창조와 역사
사람은 왜 혼자 못 살게 만드셨나요?
0명이 봤어요0명이 좋아해요
좋은 질문이에요.
성경은 사람을 지으신 하나님이 "사람이 혼자 있는 것이 좋지 않다"고 하셨다고 말해요 (창세기 2:18).
우리는 처음부터 함께 살도록 지어진 존재예요.
하나님이 사랑이시기에, 우리도 서로 돕고 곁에 있을 때 가장 행복하도록 만드셨어요 (전도서 4:9).
혼자라고 느껴질 때, 이는 더 깊은 연결로의 초대일 수 있어요.
같이 천천히 찾아가요.
관련 성경 구절
창세기 2:18
여호와 하나님이 말씀하셨다. 사람이 혼자 있는 것이 좋지 않으니, 그에게 알맞은 짝을 만들어 주겠다.
개역한글 원문 ▾
여호와 하나님이 가라사대 사람의 독처하는 것이 좋지 못하니 내가 그를 위하여 돕는 배필을 지으리라 하시니라
전도서 4:9
혼자보다 둘이 더 낫습니다. 함께 수고하면 더 좋은 결실을 얻기 때문입니다.
개역한글 원문 ▾
두 사람이 한 사람보다 나음은 저희가 수고함으로 좋은 상을 얻을 것임이라
전도서 4:10
한 사람이 넘어지면 다른 사람이 일으켜 준다. 그러나 혼자 있다가 넘어지면 일으켜 줄 사람이 없으니 가엾다.
개역한글 원문 ▾
혹시 저희가 넘어지면 하나가 그 동무를 붙들어 일으키려니와 홀로 있어 넘어지고 붙들어 일으킬 자가 없는 자에게는 화가 있으리라